한국화가 추상 디자인 Abstract Design of Korean Painters: 개념미술 한국화 추상 디자인4/ 개념미술 의미 구조의 이미지를 설치한 한국화 추상 디자인한 팝아트 현대미술 작품 <나팔꽃 추상화 p45-1-1> ..
한국화가 추상 디자인 Abstract Design of Korean Painters: 개념미술 한국화 추상 디자인4/ 개념미술 의미 구조의 이미지를 설치한 현대 한국화 추상 디자인한 팝아트 현대미술 작품 <나팔꽃 추상화 p45-1-1> 한국화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포스터100 이미지로 한 한국화 추상 디자인4 = 유명 현대 개념 미술가, 현대미술 작가, 현대 추상미술 한국화가 작품 / 추상 화가 그림 최철주 개인전: 2022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나팔꽃 추상화 p45 유명한 현대 미술가 작품 현대 화가 추상 화가 루이 최철주 / 미술평론: 현대 개념미술 한국화 추상화 작품 <morning glory p45-1-1> 디자인 평론
Design review: the New York Contemporary Art Exhibition of "Morning glory" abstract painting(Poster): an exhibition of the desires of others seen by a chick as an infant." a contemporary art work that applies artist Louis Chul-joo Choi's Lacan art theory. 20220301~20220308 Flushing Town Hall, New York.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p45-1-1,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2022/ 현대미술 회화 디자인: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 이미지를 기호화한 오브제 디자인
개념적 의미 구조로서 추상 이미지 디자인: 이미지를 오브제로 디자인한 라캉의 오브제ɑ
<morning glory>는 나팔꽃의 실재를 의미하는 왜상(anamorphosis)적 이미지로 생성된 이미지를 수작업으로 디자인한 배면이 비춰지는 교직된 천의 형태에 그리진 라캉의 오브제ɑ다.
그 오브제ɑ의 형상은 뉴욕(Flushing Town Hall & Yeomyeong Hall)에서 루이 2022년 <나팔꽃>개인전 관련 현대미술 추상화 작품으로서 디자인 컨셉으로 한 포스터<morning glory poster>를 제작하여서 이것을 라캉적 의미 구조로서 형상의 디자인 즉 회화의 전시 이미지를 기호화하여서 연쇄한 현대 개념미술을 추상화했다.
Louis Chul-joo Choi, <Corona mutant viruses 5>,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미술가 개념미술 추상화 작품 : Chul-joo Choi, morning glory 45+Corona mutant viruses(p45-0),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 만화뉴스 만평을 개념 미술가 작품으로 재해석한 현대미술 추상화 개념만평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의미 공간에서 보이는 형상의 의미를 그려낸 오브제(루이 최철주 2022 뉴욕 전시 포스터-45)는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춘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Corona mutant viruses 5>를 의미를 구조화하여서 그 오브제를 실제 형상으로 가역할 수 있는 추상 공간을 의미화하고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적 추상의 의미 즉 거울속의 이미지는 가상적인 비실재의 이미지로서 타자의 무의식적 욕망에서 드러낸 추상적 이미지의 순간적 왜곡된 상 오브제ɑ를 보인다.
현대 미술평론가 &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현대 개념 디자인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말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라캉 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 한 최철주의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이미지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을 통해서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추상성 디자인을 말한다. (ACN ・ 2022. 10. 7. 2:33 최철주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 해석)
라캉적 디자인방법론(Lacan's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라캉적 도슨트: 라캉적 디자이너, 디자인평론가 & 현대미술가 최철주 라캉적 디자인방법론: 현대미술 추상 한국화 작품으로서 <morning glory p-45>에 라캉의 환유공식 f(S...S')S=˜ S (-)s 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으로 생성한 페인팅 <Corona mutant viruses 5>를 중첩한다. 그리고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라캉의 환유공식을 재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한 공간의 또 다른 자리에 <Corona mutant viruses 5>의 현상적 자리를 정하여 <morning glory 포스터45>로 보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에서의 라캉적 개념미술로 디자인한 포스터가 라캉적 오브제를 실제화한 추상화임을 말한다.
라캉적 페인팅 디자이너 루이 최철주, 라캉의 미술이론을 스토리보드로 포스터를 형상화하여서 페인팅 디자인/ 현대미술가 루이 최철주 2022. <나팔꽃> 뉴욕 전시
Painting designer, Louis Choi Chul-joo, a Lacan's designer, designs the image of the painting by shaping Lacan's art theory as a storyboard. / contemporary artist Louis Choi Chul-joo's 2022 <morning glory> New York exhibition
2022 <나팔꽃> 뉴욕 전시/전시작품 & 현대미술 작품: 라캉의 오브제ɑ와 피카소의 아나몰포시스 이미지로 한 현대 추상화가 루이 최철주 개념 미술 추상화: <나팔꽃 p45-1-1>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2022-h, 149X185cm, acrylic and composite materials on cloth, 2022
개념 미술의 추상화 의미
가역적 빛으로 생성된 공간에서 보이는 의미로 그려진 대상으로서 병아리가 타자의 욕망을 시간성에 감추어진 이미지를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그 대상을 비추어서 다른 어떤 형상의 의미를 가리키며, 그 대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형상으로서 추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이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 가려지는 개념 미술의 추상화 의미를 말한다.
현대미술 작품: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morning glory 포스터-37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p45-0,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p45-1-1,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현대 미술평론가 & 개념미술가 최철주의 현대 개념 디자인은 초기 개념미술의 개념으로 한 회화성의 복귀다. 즉 회화 작품으로 생성하는 개념미술 디자인이다. 따라서 그의 현대 개념미술은 시사만평처럼 현상적 이미지를 비판하지만 회화성으로 디자인적 가치를 말한다.
미술품에서 Ready made 기성품이 회화성을 대신할 수 없고 Marcel Duchamp 뒤샹처럼 창조된 개념과 그의 동조자 Joseph Kosuth 조셉 코수스가 말한 철학에 따른 메시지를 말한다.
반면에 라캉 미술이론에서의 유아적 상상계의 허상을 개념으로 한 최철주의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시사만평으로 개념의 의미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이미지에 메시지를 담는다. 그것은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회화의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이것은 수학적 개념과 철학적으로 의미화한 언어적 해석을 넘어서 사건의 현장 사진을 만평으로 비판적 시각과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을 통해서 삶적 가치를 교합시킨다.
여기서 라캉적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은 임의적인 철학성보다는 타자의 욕망을 응시로서 순간적으로 이성적 지각할 수 있는 추상성 디자인을 말한다. (ACN ・ 2022. 10. 7. 2:33 최철주 개념미술 추상화 디자인 해석)
Louis Chul-joo Choi, morning glory p45-1-1, a hand-painted picture on a computer
라캉적 페인팅 디자이너 루이 최철주, 라캉의 미술이론을 스토리보드로 포스터를 형상화하여서 페인팅 디자인/ Painting designer, Louis Choi Chul-joo (Doctor of Modern Painter & Culture Design), a Lacan designer, designs the image of the painting by shaping Lacan's art theory as a storyboard = 라캉적 디자인방법론(Lacan's design methodology)으로 한 회화 디자인에 대한 라캉적 도슨트: 라캉적 디자이너, 디자인평론가 & 현대미술가 최철주 라캉적 디자인방법론: 현대미술 추상 한국화 작품으로서 <morning glory 포스터45>에 라캉의 환유공식 f(S...S')S=˜ S (-)s 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으로 생성한 페인팅 <Corona mutant viruses 6>을 중첩한다. 그리고 언어적 은유 이미지를 연쇄하여서 라캉의 환유공식을 재적용하여서 가역적 빛의 음영으로 한 공간의 또 다른 자리에 <Corona mutant viruses 6>의 현상적 자리를 정하여 <morning glory 포스터45>로 보인다. 이것은 루이 최철주 뉴욕 전시 기간에 Covid-19가 심각한 상태임을 말하며 2022년2월22일 뉴욕 Yeomyeong Hall 전시가 2022년3월8일로 연기된 것이 2022년3월1일 뉴욕 Flushing Town Hall 전시 <morning glory 포스터45>를 생성하는 동기를 제공했다.
상상계에서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는 실재와의 동일시하여서 외형적으로 오브제의 이미지와 추상적 의미를 동일한 주체로써 오브제의 이미지와 동일시되면서 내적으로 주체는 변형된 추상적 의미를 형성한다. 여기서 형성된 추상적 의미는 거울 앞에 선 유아가 본 것으로서 실재의 결핍을 타자의 욕망으로 수립한 허상이면서 실재의 이미지와 개념 미술의 추상적 의미를 상징하는 등록소다. 여기서 의미를 상징하는 등록소는 결핍된 실재의 추상적 의미를 보이는 은유로서의 상상계는 거울에 비친 오브제를 봄으로써 실재의 오브제의 상과 병아리가 만족하는 이미지로서 은유되며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에서 은유로서의 실재의 이미지는 거울에 비친 실재의 상과 동일시 되면서 그 이미지와 또 다른 추상적 의미의 상이 된다.
그리고 육화된 추상된 닭의 배경에 감추어진 타자의 욕망으로서의 작은 조각의 이미지는 그 형상의 실제 사전 Covid-19로 바꾸는 기표적 의중 운동을 통해서 가역된 실제 공간을 추상화로서 나팔꽃 포스터45로 보인다.
이것은 형상의 추상적 의미를 가리키며, 그 형상은 실제 가역할 수 있는 추상적 공간을 정의하고 그 형상의 실제 변화된 움직임에 의해서 변화된 형상이 음영으로 가려지는 추상된 형상의 디자인적 의미를 가리킨다.
글. 디자인 미술 평론가 최철주 (추상 화가 & 문화디자인박사)